현재 위치
  1. 게시판
  2. 여드름

여드름

여드름 칼럼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사춘기때도 안난 여드름이 나이들어 나는 이유
작성자 미소가인 (ip:)
  • 작성일 2016-01-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53
평점 0점


사춘기때도 안난 여드름이 나이들어 나는 이유





안녕하세요. 광명미소가인피부과 고정훈원장입니다.


매서운 동장군의 기세가 계속되는 추운 겨울입니다.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송년회나 잦은 회식을 통한 음주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어 여러가지 피부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시기입니다. 한해를 보람차게 마무리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직장인들은 잦은 야근이나 스트레스, 실내의 미세 먼지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피부질환 중 성인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늘어나는데요. 아무리 노력해도 잘 좋아지지 않는 성인여드름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아무리 노력해도 잘 좋아지지 않는 여드름 "성인여드름"


일반적으로 성인 여드름이라고 하면 아무리 노력해도 잘 좋아지지 않는 여드름을 호소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또한 여드름이 좋아졌다가 자주 재발하기도 하고 많은 경우에는 지금까지 여드름이 전혀 없는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가 갑자기 여드름이 심하게 발생하고 잘 좋아지지 않는다고 호소합니다. 특히 여성분에 있어서 생리 전이나 생리 초에 여드름이 심해지고 입술 주변과 턱라인을 따라 U존 부위에 여드름이 심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춘기때도 안난 여드름이 나이들어 나는 이유


학창 시절에 깨끗한 피부로 다른 친구들의 선망을 받았던 분이 성인이 되어서 갑자기 심해지는 여드름을 경험하게 된다면 얼마나 고민이 될까요! 성인 여드름은 많은 경우에 있어서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에 의하여 발생됩니다. 갑자기 야근을 하게 되거나,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심하게 피곤하거나, 불면증으로 잠을 자지 못하거나, 몸이 심하게 아프거나, 과도하게 다이어트를 하거나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여성 분들에게는 월경 전후에 발생하는 호르몬의 변화도 생리 때에 턱 주변의 여드름을 심하게 하며, 당분이 높은 음식물을 좋아하여 많이 먹는 경우나 유제품을 과량으로 섭취하는 경우도 여드름을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분이 많은 화장품이나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여드름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성인여드름을 치료하는 5가지 방법


먼저 성인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는 주변 환경과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여드름이 심한 경우 술은 마시지 않으며, 늦게 자는 생활 습관 등을 고치도록 합니다. 성인여드름의 치료는 여드름의 심한 정도나 재발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먹는약, 바르약, 여드름 스케일링, 광역동 치료 (PDT), 매트릭스 IR 등과 같은 레이저, 블루 RF 등과 같은 광치료 등을 이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료받으시는 분의 여드름의 심한 상태와 재발 상태에 맞추어 피부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맞춤형 여드름 치료 프로그램에 따라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여드름이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여드름 있는 부위만 치료가 가능하며


2. 곪는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에는 블루 RF 스케일링으로 여드름 세균을 없애도록 하며,


3. 잦은 재발을 보이는 부위는 매트릭스 IR로 일부 피지선을 파괴하여 재발을 억제하고,


4. 피지 분비가 많고 좁쌀 여드름이 많은 경우에는 광역동 치료(PDT)를 통하여 일부 피지선 파괴하고 피부 분비의 억제를 유도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게 됩니다.


5. 여드름 붉은 자국과 여드름을 동시에 있는 경우에는 시너지 스케일링이나 IPL 스케일링을 통하여 여드름 붉은 자국과 여드름을 동시에 좋아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여름철 여드름악화를 막기위해 신경써야할 성인여드름 예방법


1. 먼저 과음이나 흡연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2. 너무 늦게 자지 않으며, 늦어도 12시 전에는 잠을 자도록 합니다.


3. 여드름이 많이 나는 경우에는 사우나, 찜질방, 목욕탕을 장시간 이용하는 것을 피합니다.


4. 당분 함량이 많은 음식물이나 유제품의 과도한 섭취는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육류는 가능하면 살코기로 먹고, 튀긴 음식, 패스트 푸드 등은 피하도록 합니다.


6. 여드름이 많은 경우 불소, 염소 성분이 포함된 수영장 물과의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